생활정보

발신제한 영화 줄거리요약 감상후기조우진 지창욱 주연

어쭈구리0214 2021. 8. 12. 23:26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발신제한 영화 줄거리 요약 감상후기 조우진 지창욱 주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발신제한" 이 21년 6월23일 개봉한 한국영화인데요! 2016년 개봉했던 레트리뷰션의 리메이크작입니다. 제목만 다르지 거의 리메이크판과 흡사한 내용입니다. 이영화에서 주연으로 나온 조우진 배우의 심리를 묘사하는 표정연기와 범인의 목소리 연기가 극 중 긴장감을 주고 있네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있고, 사랑하는 가족이 타고 있는 상황에서의 긴장감과 심리적 압박감을 주고 있으며, 한 번의 선택이 누군가에겐 돌이킬 수 없는 운명을 가져다준다는 교훈을 주기도 하는 영화입니다.  그럼 영화 발신제한으로 빠져들어가 볼까요!~


초반부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은행센터장 조우진... 오늘따라 예민한 반응을 보이며, 출근 준비를 하는데요. 아이들을 태우고 차를 이리저리 살피며 관리를 해주는데요. 차란 고객 앞에서 센터장의 능력을 과시하기 윈한 수단이자 얼굴이기 때문이죠. 뭔가 다른 차 안의 분위기! 딸이 뭔가 이상한 냄새가 난다고 말하자 대수롭지 않게 들으며 조우진은 그렇게 차에 올라타고 출발합니다.

 

차가 출발하고, 누군가 차에 남겨놓은 낮선 전화에서 울리는 발신 제한의 한통의 전화! 조우진은 "귀한 정보 감사합니다!" 하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전화를 끊어버립니다. 하지만 범인은 연이어 전화! 진짜 폭탄이 설치되어 있음을 재차 확인하여 줍니다.

이상함을 느낀 조우진! 핸드폰을 통해 의자밑 폭탄을 확인하게 되며, 이 상황이 진짜임을 인지하게 됩니다. 불안해하는 아이들을 달래 보며, 범인의 요구조건을 듣습니다. 현금으로 9억 6천을 준비하고 계좌이체로 17억 2천6백만 원을 보내라는 범인! 오래전부터 철저히 준비된 범죄의 표적이 된 거죠! 내리면 터지고, 경찰에 신고하면 터지고, 내 기분 더러워지면 터집니다! 아이들을 태우고 모험을 할 수도 없고 꼼짝없이 범인의 말을 따라야 하는 이 상황!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방법을 찾던 찰나!~ 또 한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부하직원에게 전화가 오는데! 차 안에 폭탄이 설치되었다며 자신과 똑같은 전화를 받았다는 말에 황급히 차를 몰아 가보지만 범인의 말을 듣지 않고 차에서 내리다 결국 폭탄은 터져버리고 맙니다. 조우진에게 일종의 경고를 한 셈이죠! 상황의 심각성을 제대로 느끼게 됩니다. 뒷좌석에 탄 아이마저 폭발의 파편으로 다리에 피를 흘리고!~ 병원을 가려하지만 범인은 돈부터 붙이라며 뜻대로 해주질 않습니다..

 

 중반부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경찰의 추격도 피해야 하고, 돈도 마련해야 하고, 아이도 다친 상황!~ 이렇게 영화는 중반부를 향해 숨 막히게 전개됩니다. 범인의 계속되는 협박에 조우진은 여기저기 전화를 걸어 돈을 마련해 보는데요! 뜻대로 되지 않죠! 부인에게 전화를 걸어 돈을 마련해 붙이라고 하는데!....

부인은 말을 듣지 않고 경찰에 신고하고, 약속 장소로 나가고, 범인 검거를 하지만, 그건 진범이 아니었죠! 또 한 번의 차량 폭발이 일어납니다. 경찰은 CCTV폭파 장면에서 범인으로 조우진을 의심하게 되고 수배령이 떨어집니다. , 경찰의 추격은 점점 조우진을 향해 목을 죄어 오는 상황! 추격을 따돌리며, 달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이들만은 내리게 해달라고 빌어보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돈부터 달라는 거였죠!

결국 돈도 못 구하고, 경찰의 추격과 포위망에 걸리게 되는데요! 헬기까지 동원하며 추격하는 경찰에 차는 멈춰 서고 맙니다. 조우진은 경찰에게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는 걸 말하게 되고, 폭탄 제거반이 투입! 아이들을 먼저 구하죠!

하지만 딸은 내리지 않겠다고 버티는데요! 원인은 아빠에게 총을 겨누고 있는 경찰을 발견하였고, 결국 폭탄이 설치된 앞좌석에 앉게 됩니다. 가족애가 느껴지는 장면입니다. 결국 다친 아들만 구하게 되고, 이 상황에 보다 못한 범인이 직접 조우진 앞에 등장하게 됩니다. 결국 범인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지창욱이었습니다. 대담하게 경찰의 포위망을 뚫고 거리낌 없이 들어오는 범인! 딸을 데려가며, 조우진에게 다음 행동을 지시합니다. 딸까지 범인의 손에 넘어간 상황! 조우진은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조우진은 다시금 경찰의 포위망을 뚫고 빠져나가 달리게 됩니다. 이 상황을 잘 극복해 낼 수 있을까요!

 

 후반부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영화가 후반부로 치달으며 메시지를 던지게 되는데요! 바로 원죄죠. 왜 이런 일을 당해야만 했는지를 말해 줍니다. 지난 과거 자신의 잘못된 행동이 누군가에겐 큰 고통으로 다가오는 법이죠! 조우진의 뇌리에 스치는 과거의 한 가지 사건! 각성의 시간이자 응징의 시간입니다.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고 가해자는 피해자가 되는 순간인데요! 이 영화의 끝은 어떻게 될까요!? 지창욱은 제대로 과거에 대한 대가를 응징의 날이 되었을까요!?


▣ 영화 발신제한 맺은 말

상당히 흥미롭고 실제 주인공의 입장이 되어 몰입감 있게 보게 되었던 영화였습니다. 조우진이란 배우 역시 내면의 심리와 표정연기를 잘해주었던 것 같고요! 적은 불량의 등장이지만 지창욱 역시 인물의 심리묘사를 잘 연기해 주었습니다. 초반부 흐름은 좋았고, 앞으로 전개에 흥분감을 심어주었는데요! 좀 아쉬운 점은 중반부, 후반부로 갈수록 신파적인 연출로 긴장감과 집중력이 약화되어갔다는 건데요! 좀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선과 악이 모호해지면서 원래 이곳을 벗어나야 했던 주인공의 절박함이 없어져 버리며 강한 임팩트가 끝까지 가질 못했다고 주관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처음과 끝이 긴장감을 계속 유지해 주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메이크작이란 점에서 이해하고 보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