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스토리 요약 및 킹덤시즌3 전망

어쭈구리0214 2021. 8. 20. 03:4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 킹덤 아신전 스토리 요약 및 킹덤시즌3 전망 에 대한 내용입니다.

킹덤 아신전은 킹덤의 생사초의 기원을 담고 있는 프리퀄 최신작으로 넷플릭스에 7월23일 공개되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킹덤 시즌3의 이야기의 연결고리가 되어줄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그 이야기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 킹덤 아신전 줄거리 요약

사슴 한 마리가 다가와 예쁜 풀을 뜯어 먹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쓰러져 발광하는 사슴! 죽은줄 알았던 사슴이 두 눈을 번쩍 뜨고 다시 일어나는데요! 그리고 좀비가 되어 비틀거리며 걸어가다가  거대한 호항이에게 사냥을 당합니다. 이 사슴이 먹은 풀은 살아있는 인간도 생사역으로 바꾸는 저주받은 생사초였던 것이죠! 이것이 생사초의 기원입니다.



이시기에 조선의 북쪽은 복잡한 정치적인 상황에 직면에 있었습니다. 압록강 너머 만주벌판에서 살던 여진족 파저위! 라는 강한부족이 자리잡고 그 위세를 떨치고 있었습니다. 조선에서는 힘이 날로 강해지는 파저위를 견제하기 위해 번호부락이라는 또 다른 여진족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번호부락의 상저야인들은  조선에 귀화한 여진족으로 100년이 넘는 기간동안 조선인으로 살아왔지만, 여진족이라는 핏줄때문에 인간 이하의 천대를 받으며 살고 있었습니다.  이를 이끄는 이는 타합(김뢰하)으로  바로 아신(전지현)의 아비입니다.

 

어느날 순찰을 나왔던 병졸들에 의해, 100년간 출입이 금지된 땅인 폐사군의 경계에서 죽은 파저위의 시체를 발견하게 됩니다.이건 분명 사고가 아닌 살인사건이란 진실앞에선 조선의 북방수비대장 민치록(박병은)!  하지만 파저위와 충돌이 일어나는 것을 염려한 민치록은 번호부락의 수장인 타합을 시켜 호랑이가 사람을 물어죽였다는 거짓소문을 퍼트리라는 지시를 하게 됩니다. 사실 파저위를 죽인것은 바로 조학주의 아들 조범일(정석원)이란 인물이었습니다. 왜구와의 전란때 백성을 버리고 도망친 죄로 유배까지 와있는 신분이었는데요! 여기서도 사고를 칩니다.


타합의 딸인 아신(전지현)은 자신을 천대하는 조선을 위해 밀정을 하고 있는 아비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심지어 그녀의 어미는 몹쓸병에 걸려 생사를 장담할수 없는 상황! 어떻게든 어머니를 살려 보고 싶은 아신은 출입이 금지된 폐사군 근처에서 산삼을 캐러갔다가 우연히 생사초의 비밀이 담겨있는 벽화를 발견하게 됩니다. 타합은 중국으로 건너가  호랑이가 사람을 죽였다는 거짓소문을 퍼트리지만,  그 정체를 의심한 파저위들에게 잡혀 포로가 됩니다.

민치록(박병은)은 살인죄를 뒤집어 쓰고 있는 호랑이를 몰아내려고 사람들을 동원하게 됩니다.  가능한 폐사군까지 호랑이를 쫓아내어 조범일의 죄를 숨길 생각이었죠!  하지만 호랑이는 뜻대로 움직이질 않고 몰이꾼들을 공격하기에 이릅니다.  그호랑이는 이미 호랑이가 아닌 괴물이 되어있었죠! 결국 몰이꾼을 퇴각시키고, 직접 호랑이를 사냥하려는 민치록!  하지만 몰이꾼에 정체를 숨기고 있던 파저위들과 호랑이의 한판승부가 벌어지게 되고, 결국 호랑이를 사냥하는데 성공하고 곧바로 배를 갈라보지만, 안에 들어있는 것은 검붉은 피 뿐이었습니다. 결국 파저위들은 번호부락을 기습하여, 모두를 살해하게 됩니다. 밤늦게 돌아온 아신은 눈물을 흘리며,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하지만 수백명의 파저위를 상대하기엔 역부족이죠! 아신은 민치록을 찾아가 자신의 복수를 부탁하게 되고, 민치록은 아신을 거두게 됩니다.


마음속에 복수를 결심한 아신의 삶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밤에는 몰래 파저위를 염탐하고, 낮에는 활쏘는 연습을 하며 끊임없이 복수를 다짐하는 아신! 이렇게 아신은 성장하게 됩니다. 점점 활에 능숙해지는 아신,  그녀의 마음속 분노는 더욱 강해만 갑니다. 돼지우리에서 거지꼴로 사는 것도 모자라 밤마다 병사들에게 몹쓸짓을 당하지만, 복수를 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모든걸 받아들이고, 버텨내는 그녀!

그떄 조정에서 파발이 달려오고, 결국 민치록은 북녘을 떠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파저위가 걱정되는 그는 아신을 시켜 염탐을 하라 지시하고, 그날따라 아신은 진영 깊숙히 침투하게 됩니다. 그런데 거기서 죽은줄 알았던 아비를 발견하게 되고, 피를 배신한 밀정으로 팔다리가 잘린채 죽음보다 못한 생을 연명하고 있는 타합!   어떻게 해보려 하지만 타합은 죽여달라 말하고,  아신은 아비를 자신의 손으로 죽일수 밖에 없는 지경에 이릅니다.

이렇게 다시 조선의 병영으로 들아오는중 우연히 출정하는 조범일!  그가 찬 화살에서  예전에 파저위가 죽음을 발견했을때, 그 화살임을 발견합니다. 모든게 의심스러워지는 그때!  아신은 민치록의 일지를 훔쳐보게 되는데요!  이제서야 알게되는 충격적인 진실들!! 전쟁이 두려웠던 민치록은 번호부족이 파저ㅓ위 병사들을 죽였다는 누명을 씌어 희생양으로 삼은 것이었습니다. 부족을 살해한 것은 파저위였으나 사주한 것은 조선군,  진실을 안 아신!  

그녀의  분노의 복수가 시작됩니다. 아신은 생사초를 이용!  인간을 생사역 즉 좀비화 시킵니다. 갑작스런 좀비으 급습을 받은 조선군 진영은 서로가 죽고 죽이는 아수라장이 되어버리고, 아신의 지붕위에서 이광경을 지켜보며, 특별히 원한 깊은 사람들을 화살로 직접 징벌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몹쓸짓을 한 군졸의 피를 이용해 좀비들을 모이게 한뒤! 한방에 제거해 버립니다. 이렇게 조선군 진영을 몰쌀시킨 아신은  옛 번호부락에 있던 터를 찾고, 그런데 또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집니다. 10년전 죽었던 부락민들을 생사역으로 감염시킨 상태였죠!  그녀는 살아있는 군졸을 먹이로 던져주게 됩니다.

아신은 생사초를 조선 전역에 뿌리고, 그 비밀을 의원에게 전해주는데요!  그렇게  그녀의 복수는 계속되어집니다. 그리고 또 다른 복수으 대상인 파저위 아이다간을  찾아가 화살을 날리며  아신전은 끝나게 됩니다.

 

▣ 킹덤 시즌3 스토리 전개 예상

아신(전지현)이 정말 복수하고 싶은 인물  민치록(박병은)!  킹덤 시즌3에서 민치록 과 아신의 대결은 피해갈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여진족의 아이다간(구효환) 역시 시즌3 의 중요 인물이 될것 같습니다.  시즌3에서는 생사역을 군대화한 아신과 이를 막기위한 세자 이창(주지훈)과의 대립이 전개될 가능성도 크다고 봅니다.  앞으로 어떤 식으로 킹덤 시즌3가 나올지 모르지만, 킹덤 아신전에서 보여주는 주요 요소들이 연관되어 킹던 시즌3의 이야기는 전개되리라 봅니다.  

 

반응형